2023년 문화재 다량소장처 환경정비 위탁용역(봉정사 성보관) 입찰공고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 2023년 문화재 다량소장처 환경정비 위탁용역(봉정사 성보관) |
과 업 내 용 | 과업지시서 참조 |
과 업 기 간 | 계약일로부터 ~ 2023년 9월 27일(수) |
사 업 예 산 | 일금 오천만원(₩5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제안서 접수 개 시/마 감 | 개시일로부터 2023년 5월 10일(수)까지 |
입 찰 방 법 | 제한경쟁입찰 |
계 약 방 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담 당 | 대한불교조계종 불교중앙박물관(02-2011-1987 또는 02-2011-1957) |
2. 과업 목적
◦ 문화재 다량소장처인 안동 봉정사 성보관은 소장 문화재에 대한 현황 조사가 미흡한 상황으로 소장 문화재의 훼손 및 분실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기 어려운 실정임. 이에 본 과업에서는 소장 문화재의 목록화를 진행함으로써, 봉정사 성보관 소장 문화재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함.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 법령에 의한 자격요건 및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제76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나. 조달청 나라장터 국가종합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등록을 필한 업체.
다. 제안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 아래의 실적을 모두 갖춘 업체.
1) 불교 문화재 기초·정밀 조사 용역 3회 이상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2) 국가지정문화재 기초·정밀 조사 용역 3회 이상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라. 불교 문화재 기초·정밀 조사 용역 관련 경력 15년 이상인 자가 책임연구원으로 참여하는 업체.
마. 우대사항
① 불교적 소양과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갖춘 인력 보유 기관.
② 불교 회화(벽화 포함) 기초·정밀 조사 용역 실적 보유 기관.
※ ‘기초·정밀 조사 용역’은 첨부한 과업지시서 내 과업 내용과 유사한 실적만 인정함.
※ 우대사항 적합 여부는 계약심사위원회에서 판단함.
※ 공동수급(공동이행) 형태의 제안 참여 불가.
4. 제안서 접수
가. 접수방법: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
나. 접수일자: 2023. 5. 10.(수) 17:00까지
※ 정시 일괄접수/제출시간 미 엄수 시 제안서 제출 불가.
※ 우편접수의 경우, 접수 마감일까지 접수장소에 도착한 제안서만을 접수로 인정하며, 접수 마감일의 우편 소인분은 접수로 인정하지 아니함.
※ 우편접수의 경우, 접수 기한 내 제안서 발송 후 확인전화를 하지 않을 시 제안서 접수를 인정하지 아니함.
다. 접수장소: 불교중앙박물관 학예연구실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우정국로 55 불교중앙박물관 학예연구실 (우편번호 03144, TEL, 02-2011-1987 또는 02-2011-1957)
라. 제출서류(제안요청서 내 서식 반드시 준수)
① 제안서 1부.
② 입찰참가 신청서 1부.
③ 가격제안서 1부.
- 가격 세부 산출 내역은 각 사업별 세부내역을 포함한 총괄 예산내역을 작성. (원가계산서, 공종별집계표 및 내역서, 세부내역 등 포함)
④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⑤ 자본금 및 매출액 1부.
⑥ 주요사업실적 1부.
⑦ 참여인력 총괄표 1부.
⑧ 참여인력 이력사항 각 1부. (‘3. 입찰 참가자격 → 라 항목’ 입증자료 포함)
⑨ 서약서 1부.
⑩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사본) 각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법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이므로 입찰공고 기간 내 발급받은 것이어야 함.
⑪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⑫ 실적증빙서류 각 1부. (‘3. 입찰 참가자격 → 다 항목’ 입증자료 포함)
⑬ 대리인 참가 시 위임장(신분증 지참) 1부.
⑭ 제안서 원색 출력본 9부. (원본 1부, 평가용 8부)
- 제안서는 첨부한 제안요청서 내 제안서 목차를 준수해 작성.
⑮ 위의 ①~⑭까지의 모든 제출서류를 저장한 저장매체(USB) 1부.
※ ‘⑬ 위임장’은 해당 없을 시 제출 생략.
※ ‘⑭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 기재한 제안서 작성 지침에 맞춰 작성하며, ①~⑭의 해당 제출서류는 제안서 내용에 포함하지 마십시오.
※ 모든 제출서류는 위의 번호 순서에 맞춰 제출하되, 편철하지 않고 낱장으로 밀봉하시기 바랍니다. 단, ‘⑭ 제안서’ 원색 출력본 9부만 제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사본으로 제출된 모든 서류는 공란에 ‘사실과 상위 없음’을 기재 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5. 제안서 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
가. 제안서 평가: 계약심사위원회(제안요청설명회 없음).
나. 선정 방식 및 협상대상자 선정: 제출받은 제안서를 토대로 계약심사위원회에서 기술 능력 및 입찰금액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다. 순위 결정
①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 한도의 85%(76.5점) 이상인 응찰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고,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금액 합산 점수의 고득점인 사업자부터 우선 협상.
②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할 경우에는 기술능력 세부 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사업자를 우선 순위자로 결정.
※ 제안사는 계약심사위원회 및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발주기관에서 요구한 평가 관련 서류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으면 평가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음.
※ 선정 과정은 법적 분쟁을 방지하기 위하여 녹음 또는 녹화할 수 있음.
③ 협상
1)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인)와 △제안한 과업 내용, △이행 일정, △제시 금액, △계약심사위원회 권유 사항 등을 협상하며, 협상을 통해 내용 일부 조정 가능.
2) 우선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결렬되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 적격자와 순차적으로 협상 실시.
※ 단, 상기 선정절차 요건을 만족하더라도 계약심사위원회가 적격 업체가 없다고 결정할 경우,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 등의 별도 업체 선정 절차 개시 가능.
6. 입찰의 무효
가. 입찰 후 자격요건 및 제출서류가 허위일 경우 입찰은 무효임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규정에 준하는 조항이 확인된 경우 입찰 무효.
다. 입찰공고일 현재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부당업체 지정 등의 결격사유가 있는 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에 참가한 업체의 모든 행위는 원천적으로 무효.
7.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려는 자는 입찰 관련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음.
나.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않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에 참여한 자가 부담함.
다. 제안내용에 대한 누락, 확인 및 검증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제안업체에게 입증자료를 요구할 수 있음. 이때 제출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입증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함.
라. 제출한 제안서는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므로, 제안서에 제시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에는 계약서의 내용을 우선함.
마. 제안서에 대한 해석상의 문제가 있을 경우 발주기관의 해석을 우선 적용함.
바.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가계약법, 회계예규(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등)에 준함.
사. 발주기관은 본 과업 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 내용, 참여 인력, 추진 일정, 기타 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음.
아. 문의사항 연락처: 02-2011-1987 또는 02-2011-1957, dan0510@buddhism.or.kr
※ 첨부
입찰공고문 1부
과업지시서 1부
제안요청서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3년 4월
대한불교조계종 불교중앙박물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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